본문 바로가기
연예 뉴스 영화

홍김동전 남산에서 김학순 할머니 찾기

by 최고비싼놈 2023. 4. 25.
728x90
반응형

(스압주의)

(감동주의)

이 날도 잘 쉬다가 동전 선택 잘못해서

1박에 1000만원 하는 스위트룸에서 쫓겨나게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신 각자 미션 완료 후 

호텔에 오후 다섯시까지 돌아오면

루프탑에서 열리는 바비큐 파티 참석 가능

 
 
 
 

 

 

 

 

그런데 홍진경 미션이 ㅋㅋㅋㅋ

 

 "남산에서 김학순 할머니 찾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션 중엔 폰검색 노노, 차량 제공 노노

 

 

 

 

 

 

 

 

가진 거라곤 할머니 성함 석 자와 맨주먹ㅋㅋㅋ뿐이지만

일단 호기롭게 출발

 

 

 

 

 

 

 

주변 어르신들한테 이런식으로 찾으면 택도 없다고

경로당 추천 받음 ㅋㅋㅋㅋㅋ

 
 
 

 

단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홍혹시씨 그렇게 경찰서까지 찾아감

당연히 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또 하염없이 걷다가 부동산을 발견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여름 땡볕에 보통일이 아님...

 

 

 

 

 

한참 찾다가 이번엔 남산 도서관에 가서 찾아보기로 함

 

 

 

 

그 분의 글은 그 분의 영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거나 드디어 찾은 김학순 할머니!

 

 

 

 

 

 

 

불현듯 온 몸을 휘감는 불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났는데 할아버지면 어떻게 되는거야?"

라고 피디한테 물어봄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산 공원 곳곳에 있는 위인 동상들을 돌아보기로 함

 

(정약용, 퇴계 이황, 김구, 유관순, 안중근 동상이 있음)

 

 

 

 

 

그렇게 안중근 의사 동상까지 둘러보지만

딱 이렇다 할 뚜렷한 무언가가 없음...

 

 

 

 

 

!!!!!!!!!!!!!!!!!!!!!!!!!!!!!!!!

 

 

 

 

 

 

찾았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비

 

그리고일본군 '위안부' 피해 국내 최초 증언자

김학순 할머님

 

 

 

 

 

 

 

1991년 8월 14일 첫 증언

이 역사적 첫 증언의 날을 기념해

2012년 아시아 여성 연대회의에서 8월 14일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로 제정하고

2017년 우리나라 국가기념일로 공식 지정함

 

 

 

 

 

 

 

제작진이 위인 동상 사전 답사 왔다가 발견 했는데

동상이 세워진 위치가 화장실 근처에

또 주변이 이런저런 공사중인걸 보고

작가들 마음이 너무 안좋았다고 함 ㅠㅠ

 

그렇게 제작하게 된 미션..

 

 

 

 

 

 

 

웃으며 시작했지만 가슴에 찡하게 남는

아주 의미 있는 에피소드의 완성..

 

 

 

 

 

 

728x90
반응형